-
-
행복을 위한 축복의 아이콘 - 가난 ㅣ 촉복의 아이콘 시리즈 1
이영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5월
평점 :
<행복을 위한 축복의 아이콘>의 저자 이영철 목사님은 예수 안에서는 고난도 복이 되고, 가난도, 실패도, 질병도 축복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의 인생은 염려와 걱정이 많다. 그러나 하나님은 염려치 말라고 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시고,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러나 크리스천들도 시련과 고난에서 자유롭지는 않기에 절망감에 빠지기도 하고, 기도의 응답을 받지 못해 신앙과 등을 지기도 한다. 저자는 간증을 통해 인생 여정에서 하나님이 고난을 통해 어떻게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시고, 성령님과의 깊은 교제를 통해 믿음의 지경을 넓혀 축복의 통로로 인도하시는지 보여준다.
모든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지만 행복을 학습하지 않고 사는 방법만 열심히 배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끝없이 행복을 찾고 행복의 파랑새를 쫓다가 지쳐서 인생을 마쳐 버리기도 한다며 저가가 살펴본 행복한 사람들의 특징을 소개하며 행복하기 위해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제시한다.
저자는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의 특징을 10가지로 제시했는데, 먼저 뚜렷한 현실감각을 가지고 있어서 자신을 객관화 시키는 사람으로 융통적인 사고를 한다. 자신의 장단점을 골고루 보며 자신을 수용하는 사람이고, 어떤 문제가 생기면 자기중심적으로 문제를 파악하지 않고 문제 중심으로 바라본다. 또한 매사에 자율적이고 능동적이며, 포용적인 인간관계를 가진 사람이다. 유머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창조적인 취미 활동을 한다. 미래에 대해 긍정적이고, 큰 틀의 목표가 있다. 마지막으로 종교를 가진 사람들이다.
우리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감사 일기를 쓰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남에게 배려와 친절을 베풀며 살아가는 것을 연습해야 한다고 말한다.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의 환경을 탓하지 말고,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고 나아가기를 권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