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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한 달 만에 매출이 2배도 아니고 30배나 올랐다면 거기엔 뭔가 숨겨져 있는 영업 비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 영업 비밀의 실체는 바로 주하 효과다. 주하 효과는 기업 비즈니스 교육과 컨설팅을 한국 비즈니스협회 김주하 대표의 이름과 김주하가 손만 대면 돈이 된다는 고객들의 호평과 찬사가 쌓여서 만들어진 뜻이다.
김주하 대표는 주하 효과라는 애칭까지 생길정도록 대단한 주하 효과의 비밀을 정리하여 <부자의 말센스>에 담아냈다. 저자는 주변에 사람이 많아 행복지수가 높으면 관계 부자이고 하나의 현상에 대해서 다각도로 바라볼 수 있다면 관점 부자이며 이것들을 사업에 접목하면 물질적인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관계 부자 관점 부자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그것은 주하 효과의 핵심인 말센스이다. 말센스가 가지고 있는 숨겨져 있는 힘은 익숙한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으며 늘 새로운 것에 흥미를 느끼며 반응하기를 좋아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습성을 충족시키는 데 있는 것이다.
부자의 말센스는 부자의 생각과 관점, 돈 버는 사람들의 은밀한 말센스, 내 옆에 좋은 사람을 두는말센스, 끌리는 말센스는 마인드에서 나온다 이렇게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네 번째 파트인 끌리는 말센스에서 나온 강의 내용이다. 아시나요와 아시지요의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아시나요는 상대방이 내용을 모르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말이도 아시지요는 상대방이 안다는 것을 전제로 한말이다. 딱한 글자 차이지만 받아들이는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아시지요의 뉘앙스가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차이를 가진다. 말의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이기에 정수기에 필터가 있듯이 말의 필터를 갖춰야 한다고 한다.
이 책에는 말센스를 가진 한마디가 어떤 결과를 만드는지 다양한 사례를 다루고 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가 말센스를 실천하여 관계 부자, 관점 부자, 물질적인 부자가 되어 인생을 풍요롭게 살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