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P2P, 앱테크까지 꼼꼼하게 모으고 안전하게 불리는 비법 152 길벗 상식 사전
우용표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이 10년 맞이 전면 개정판을 내놓았다. 2018년 10월 초판을 시작으로 10년 넘게 사회 초년생을 비롯하여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일회성의 관심이 아닌 10년 동안 꾸준하다는 것은 다른 재테크 입문서와는 무언가는 다른 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월급쟁이 재테크 사전은 저자 역시 월급쟁이로 10년 넘게 근무했던 경험이 있기에 대한민국의 월급쟁이들의 속 사정을 너무나도 잘 알아서 가장 최적화된 재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월급쟁이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자신의 노후도 준비해나갈 수 있는 단계별 분야별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또한 투자에 대한 안내와 설명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단지 좋으니까 따라 하라가 아닌 배경적 설명과 함께 독자를 충분히 이해를 시키려고 하는 저자의 노력이 보일 정도로 배려를 한 부분이 곳곳에 보인다.

월급? 그거 얼마나 된다고 이것저것 카드빚 갚으면 먹고 죽을 것도 없어라고 말하는 사람과 넉넉하지는 않지만 꾸준히 모으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떤 사람이 재테크에 유리할 것으로 보이는지 판단이 갈 것이다. 꾸준히 모을 수 있다는 점 이것이 월급쟁이들이 자영업자보다 재테크적인 면에서 유리한 부분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연봉은 올해 얼마를 버는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견적이 나온다. 자영업자는 올해 돈을 잘 벌었다고 해서 내년에도 잘 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게 중요한 재테크에서 월급쟁이가 유리하다. 또한 회사 근속연수가 길어질수록 승진과 진급을 하며 월급이 많아지는 게 근속연수가 오래되었다고 연봉이 반드시 오른다는 보장이 없는 자영업자와의 유리한 점들이다.

재테크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돈이 필요할 때 부족하지 않게 준비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한방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한 한탕주의가 아닌 자신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함이다. 재테크는 여유 있고 행복해지기 위한 도구 있뿐 목표가 아니기에 이 책을 통해 배우는 금융이나 부동산, 저축, 투자 상품들이 행복해지는 도구로 잘 이용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