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강 108 -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도 108선
윤재진 외 지음 / 꽃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도 108선>은 10명의 사진작가들이 강원도를 사랑하고 아끼는 이들을 위해 그리고 강원도의 아름다움을 보기 위해 멀리서 찾아오는 외국인들을 위해서 마음을 모아 10여 년간 제작한 책이라고 한다.

등산 여행, 드라마 촬영지, 가족 테마 여행지, 사찰 기행, 나무 여행, 힐링여행, 커피 순례, 항구 여행 등등 콘셉트 여행으로 소개하는데 멋진 전경의 도판들로 구성되면 좋았을 텐데, 도판에 삽입된 글씨와 작은 사진들이 겹쳐지고 있어 편집에 아쉬움이 남는다.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려 했던 것 같다.

 

강원도 여행은 많이 해보았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접하지 못했던 곳들도 꽤나 많았다. 무건리 이끼폭포와 운무와 어우러지는 미륵산의 자태는 여느 나라의 관광지에 뒤지지 않는다. 무건리 용소 폭포는 누적 수량이 120mm가 넘어야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의 제1비경이란 칭호만큼이나 원시림 가득한 신비한 곳이다.

예전에도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인기 있는 강원도인데, 도깨비와 남자친구가 흥행하며 더욱 주목받는 장소 묵호항과 등면해변. 정동진 가는 길목에 작고 아담한 해변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져 본다면 송혜교와 박보검 주연의 2018년 인기 드라마 '남자 친구'의 한 장면을 연출해 볼 수도 있다. 에메랄드빛 오두막 카페와 소나무 그리고 모래사장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이국적인 풍경에 첫눈에 반해 벤치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 아니면 근처에 기찻길이 있어 기차와 소나무길의 솔향기를 믿으며 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맞으며 거닐다 보면 가볍게 피톤치드 산림욕을 할 수 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자연의 아름다움이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도 108 선>은 관광지 소개서인 만큼 장소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방문 시기, 입장료 등등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강원도 여행을 준비한다면 여행 스케줄 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삶에 지쳐 망설이던 여행, 이번 주말에 강원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