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정지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는 이모티콘, 이 이모티콘을 내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나는 그림 실력도 부족하고, 저작권 등록해서 사용하기까지 절차가 복잡할 것만 같아서 망설였었다. 그러다 만난 <귀염 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도서 <귀염 뽀짝 이모티콘 만들기>는 말 그대로 귀염귀염 한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 정지혜는 심심할 때마다 책 한편에 조그맣게 캐릭터를 그리다가 작가가 되어 프리랜서 디자이너 겸 이모티콘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캐릭터 그리기 강좌와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저자는 이모티콘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그림 실력이 없어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이모티콘은 단순하고 서툰 그림도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충분히 인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2장에는 사람 그리기, 얼굴 그리기, 손 그리기, 동물 그리기 등 이모티콘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자신의 노하우를 총망라해 전하고 있다.

 

이모티콘을 디자이너가 아닌 평범한 일반인도 만들 수 있다. 더군다나 도구도 태블릿도 없이 컴퓨터의 그림판과 마우스만으로 제작 가능하다며 그 방법을 알려준다. 손 그림을 스캔해 만드는 노하우부터 포토샵을 활용하고, 태블릿으로 만드는 방법은 물론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전수해준다. 또한, 가성비 좋은 태블릿 모델명도 공개하고 있어서 태블릿을 구매하려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아울러 10~20대 취향 저격하는 대충 그린 이모티콘부터 엄마, 아빠, 조카 바보에 꼭 맞춘 아기 얼굴 이모티콘까지 다루는 예시도 다양하여 참고하기 충분하다.

 

도서 <귀염 뽀짝 이모티콘 만들기>는 이모티콘 제작방법을 상세히 소개하는 한편, 마지막 장에는 이모티콘을 등록해 수익을 얻는 방법을 소개한다.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OGQ 등 플랫폼별 진행하는 이모티콘 심사를 통과한 뒤에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승인 절차에 대해서도 수록되어 있다. 각 플랫폼마다 선호하는 이모티콘이 다르기 때문에 저자가 직접 정리해둔 비법을 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 플랫폼에 이모티콘을 등록하고 승인받은 비법까지 한 권에 수록된 <귀염 뽀짝 이모티콘>은 실용성 100%도 서로 인정한다. 나도 만들 수 있을 것만 같은 이모티콘, 또 하나의 목표가 생긴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