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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스마트스토어는 대한민국 no.1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모바일을 통해 일 평균 약 2700만 명이
접속한다. 누구나 쉽게 이용하는 네이버이기에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초보 셀러에게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 또한 오픈 마켓에 비해 네이버에서 바로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까지 가능하여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른 편이다.
낮은 진입장벽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셀러가 많지만, 매출을 높이는게 쉽지만은 않다. 오픈마켓과 네이버
쇼핑의 최적화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네이버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상품후기는 구매전환율을 올리는 최고의 킬링포인트이다.
제품 상세페이지가 아무리 잘 되어 있어도 상품후기가 한두 개가 있는데 거기에 제품이 너무 별로라는 내용의 후기가
있다면 이 페이지는 구매전환율이 현저하게 낮아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좋은 상품후기가 보여지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조건은 3가지이다. 최적화, 최신성,인기도.
이벤트를 진행하면 구매전환율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지사. 매출을 올리는 7가지 판매촉진 요소에 대해 소개한다.
하나. 정확 또는 환상을 심어줄 수 있는 정보제공
둘. 여성
잡지처럼사은품을 증정하거나 순위별 상품 증정을 통한 프로모션
셋. 특가를 일정동안 진행하여 판매 촉진
넷. 샘플을 제공하면서 구매욕구 유발
다섯.직접 체험 또는 미리제품을 사용하여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체험성 전략.
여섯. 고객 감동을 통한 매출 증진.
일곱. 멤버십제도를 통한 특별대우

상품 특성에 맞춰 일곱 가지 프로모션 판매촉진 요소들을
적절히 배합하여 적용시키면 매출에 변화가 생길 것이다.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은 스마트스토어 입점 전략부터 아이템 분석방법, 판매촉진 방법등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관하여
설명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마케팅등 SNS를 활요하여 매출 확대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스마트스토어의 교본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기본에 충실하다. 다만 FBI마케팅에서 실전 스킬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