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책 생각
Team BLACK 지음 / 책과강연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기획되지 않는 것은 기억되지 않는다.

 

 

 

기획의 거리는 세상에 널려 있지만 '기획의 기회'는 보이는 것들의 이면에 가려져 있다.



모든 책이 옳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대중은 책을 가장 신뢰할만한 정보로 인식한다. 
중요한 것은 진실이 아니라 대중이 옳다고 믿는 진실이다.


계속 실패하는 사람들을 보면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자신보다 타인의 선택과 결정에 의존하려는 경향이 강하다보니 주위의 부추김에 쉽게 넘어간다. 결국 이성적인 판단이 흔들리면서 후회할 결정을 
내리고 만다. 
불안감이 팽배해지면 사람들은 자신부터 불신한다. 불안한 사람일수록 불행한 선택을 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삶의 비극은 대개 이렇게 시작된다.



주목받는 주제는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까?
답은 멀리 있지 않다. 평소 사회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과 이슈에 관심을 가지자. 
답은 대중들의 불안, 불만, 불편 속에 있다.

 

 

 

 

생각지도 못한 것을 생각해 내는 아이러니가 창조성의 비밀이다.


창조성은 예술가나 작가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직장인, 사업가, 공학자에게도 창조성은 필요하다. 사람들은 창조성을 타고난 재능쯤으로 생각하지만 반복적인 규칙과 습관만 유지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창조적인 인간이 될 수 있다. 비슷한 것 밖에 만들어 내지 못하는 것은 창작자의 재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게을러서일 것이다. 찾고, 쓰고, 기록하는 습관을 지속한다면 절대 그럴 일은 없다. 당신은 그저 반복하고 영감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미래 경쟁력을 갖추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가 아니라 컨텐츠를 기획해 내는 힘이다.


Already or Yet
기회는 A와 Y사이에 존재한다.



기획이란 크든 작든 삶에서 기회를 만드는 것이다.

 

 

 

'나는 누구인가'는 '내가 무엇과 연결되어 있는가'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기획은 연결의 기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출판 기획 에이전시 대표이자 기획자인 저자가 전하는 기획자의 생각과 자세에 대해서 잘 정리되어 있다.
단지 기획을 어떻게 하는가가 아닌,
기획을 어떻게 잘 하는가에 대해서 필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내용이 담겨있다.
출판 종사자분들은 물론이고 마케팅 관련 분야 종사자분들도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특히 출판업계에 잠시 몸 담았었던 터라 공감하는 부분이 적지 않았으며 새롭게 배운 부분이 많다. 기획 회의 시간에 늘 고민했던 부분들, 디자이너와의 마찰, 콘텐츠의 중요성을 알기에 SNS 품질과  이미지에 신경쓰던 지난 날들, 등등. 손에 쥐고 단숨에 끝장을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