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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ㅣ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1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이수정 옮김, 정지혜 감수 / 비즈니스맵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마케팅은 그런 인식을 다루어가는 과정이다
마케팅 종사자라면 필독서로 유명한
<마케팅 불변의 법칙>
지금껏 이런 저런 마케팅을 시도하면서
성과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면 더 더욱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마케팅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마케팅의 이론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1. 리더십의 법칙 IMMUTABLE LAWS OF MARKETING
더 좋기 보다는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대부분의 경우 최초의 브랜드는 그 영역의 리더가 된다.
결국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기 때문이다.
2. 카테고리의 법칙
어느 영역에서 최초가 될 수 없다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3. 기억의 법칙
시장에서 최초가 되기보다는 기억 속에서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오랜 시간을 두고 그 사람의 마음속에 조금씩
다가가 호감을 쌓으려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의 마음은 그런 식으로는 가능하지 않는다.
당신은 상대방의 마음속에 돌풍처럼 파고들어야 한다.
애플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들어가야 한다는 문제를
그 단순하고 기억하기 좋은 이름으로 해결했다.
4. 인식의 법칙
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사람들은 자신이 믿고 싶어하는 것을 믿는다.
사람들은 자신의 인식을 활용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현실을
인식한 내용을 기반으로 구매결정을 한다.
바로 '모르는 사람이 없는 everybody knows'원칙이다.
5.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하나의 단어를 심고
그것을 소유하는 것이다.
마케팅의 핵심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활동 반경을 줄이면 당신은 더욱 강해질 수 있다.
'모든 것'을 쫒으려다가는
결코 어느 '하나'의 대표가 될 수 없다.
6.독점의 법칙
소비자의 마음 속에 심은 단어를 두 회사가 동시에 소유할 수 없다.
사람의 마음이란
일단 한 번 정해지면 누구도 바꿀 수 없다.
7
.사다리의 법칙
사다리의 어떤 디딤대를 차지하고 있느냐에 따라 구사할 전략은 달라진다.
사람의 마음은 선택적이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사다리를 사용해 받아들일 정보와 거부할 정보를 결정한다. 대개의 경우 그 마음은 영역의 제품 사다리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자료만 받아들인다. 그 나머지는 무시한다.
이렇게 총 22가지의 법칙을 챕터별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마지막에 얘기하지만,
충분한 자금 없이는 어떠한 아이디어도 실행에 옮겨질 수 없다.
진실, 그 자체로부터는 아무것도 시작될 수 없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마음에서 치러지는 전쟁이다.
그 마음속에 들어가려면 돈이 필요하다.
그리고 일단 들어간 다음에도 그 마음속에 머물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 하나의 단어를 심고
소유할 수 있는 마케팅 성과가 나도록 파이팅!!!
마케팅 실무자/ 전공자/ 직장인
누구나 봐도 좋은 책이에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