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밖에서 승리하는 무한창조 뉴크리스천 - God's Way
김종춘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뜻하지 않는 일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뛰어난 사람의 승률은 대체로 높고 모자란 사람의 승률은 대체로 낮다. 하지만 뛰어난 사람이라고 해서 늘 이기는 것도 아니고 모자란 사람이라고 해서 늘 지는 것도 아니다. 뜻하지 않은 일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뜻하지 않는 일은 행운의 우연일 수도 있고 불운의 우연일 수도 있다.

물고기가 그물에 걸리고 새가 덫에 걸리듯이 갑자기 재앙의 우연이 닥치면 뛰어난 사람이어도 죽고 만다. ˝그래도 살아 있는 자가 희망이 있는 것은 살아 있는 개가 죽은 사자보다 낫기 때문이다˝(현대인의성경, 전도서 9장 4절). 재앙의 우연을 피했다면 모자란 사람일지언정 더 낫지 않겠는가.

˝내가 세상을 살펴보니 빨리 달리는 사람이라고 해서 경주에서 언제나 일등을 하는 것은 아니며 강하다고 해서 언제나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이 아니다.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해서 언제나 생활비를 많이 버는 것이 아니며 총명한 사람이라고 해서 언제나 부를 얻는 것도 아니고 유능하다고 해서 언제나 높은 지위를 얻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사람에게 뜻하지 않은 일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사람은 언제 불행한 일을 당할지 그 때를 알지 못한다. 물고기가 그물에 걸리고 새가 덫에 걸리듯이 사람도 갑자기 재앙이 밀어닥치면 거기에 걸리고 만다˝(현대인의성경, 전도서 9장 11-12절). www.everce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