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싸우고 다 가지는 기도부전승
김종춘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5년 4월
평점 :
절판


한이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마음의 한이 풀리면 몸도 풀리고 인생도 풀린다. 사막의 낙타는 한이 많다. 무거운 짐을 지고 척박한 사막을 넘나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한에 사무쳐 새끼를 내치는 어미 낙타가 간혹 있다. 그때 노련한 악사가 악기를 연주해 그 한을 풀어 주면 어미 낙타는 눈물을 흘린 후 다시 새끼를 받아들인다.

어미 낙타의 사무친 한을 유능한 악사만이 풀 수 있듯이 한나의 사무친 한은 하나님만이 푸실 수 있었다. 한나는 사람들의 무능한 위로를 거부한 채, 홀로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앉아 자신의 한을 쏟아냈다. 한나의 얼굴에서 수색이 떠났고 때가 차서 아들을 낳았다. www.everce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