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창업자들
김종춘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창업자들] 서평(Carpe Diem) http://blog.naver.com/mafkim/220790381234 블로그http://naver.me/GISs7bd0

창업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구성이 무척 독특하다. 책의 구성은 심플(?)하다.

성공한 많은 창업자들의 실제 사례를 보여주고, 그 주제와 어울리는 성경 구절을 보여준다. 그 구절에 대한 저자의 해석을 붙이고, 마지막에는 다양한 고양이 사진을 보여주고 우리가 닮아야 할 고양이의 속성을 설명한다.

책의 특징을 보여주는 제목, 본질인 내용, 성경 구절, 그리고 각 장마다 나타나는 고양이 사진. 어떻게 보면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조합인데, 은근히 잘 어울린다.

책이 제목보다 부제가 더 눈길을 끈다.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팔아라!` 기술의 발달은 이전보다 더 새롭고,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기존과는 다른 경험을 원한다. 그것은 어떤 제품일수도, 서비스일수도 있다.

비즈니스의 관점의 전환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저자가 말하는 고양이형 인재의 특성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 책을 보면서 기억에 남는 문장을 옮겨본다. ˝많은 경험을 하라고들 한다. 그러나 방향과 테마가 있는 경험이어야 한다. 산만하게 분산된 경험은 낭비와 빈곤을 초래할 뿐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