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창업자들
김종춘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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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최고경험책임자(Chief Experience Officer)

[슈퍼 창업자들](2016, 스타리치북스) http://goo.gl/pBBFoc

이것저것 다 해서도 안 되고 아무것에나 최선을 다해서도 안 된다. 이전에 없는 경험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요즘 고객은 대중적인 대접이 아니라 개별적인 대접을 원한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와 사용을 통해 더 귀중하게 대접받는다는 경험을 갖고 싶은 것이다. 가격과 품질의 경쟁력만으로는 안 된다.

더 자기다울 수 있게 하는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 경험에 고객은 기꺼이 돈을 지불하려고 한다. 차별적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지 않고서는 더 이상 성장을 맛볼 수 없는 경험경제 시대다. 이제 CEO는 최고경험책임자(Chief Experience Officer)여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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