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 문제가 대다수다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약4:7). 예수님을 믿는 믿음과 예수 이름의 권세로 마귀를 대적하면 마귀가 도망간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막16:17).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 그러나 귀신 들림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것이 먼저다. 귀신 들림의 영적인 문제가 아니라 심신질환에 따른 정신적인 문제가 대다수다.

하나님은 유일한 신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킹-메시아이시다. 마귀도 있고 귀신도 있다. 귀신 들림도 있고 귀신 들림의 현상도 있다. 그러나 영적인 현상보다 영적인 것 같은 심리 현상이 대부분이다. 바르게 분별해야 한다. 신체질환, 정신질환, 신경쇠약, 심신허약, 환경압박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극심해지면 스스로에 의해서든, 타인에 의해서든 최면 상태에 빠져 영적인 것 같은 심리 현상을 만든다.

극도의 스트레스로 인해 스스로 최면에 걸려 영적인 것 같은 드라마를 지어내거나 목사, 신부, 승려, 퇴마사, 최면사, 심리치료사, 정신과의사의 유도에 따라 최면에 걸려 영적인 것 같은 드라마를 지어내기도 한다. 영적인 것 같은 드라마는 유사 음성, 유사 환상, 유사 전생, 유사 환생, 유사 촉각, 유사 체험으로 드러난다. 기독교든, 타종교든, 민속종교든, 무속이든 최면적인 분위기 속에서 영적인 것 같은 심리 현상을 연출하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