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값을 갚으소서

˝악인을 살려두지 아니하시며 고난 받는 자에게 공의를 베푸시며˝(욥36:6). 하나님은 악인을 살려두지 않으실 것이다.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마23:33). 예수 왕-그리스도도 악인에 대해 준엄한 심판을 내리실 것이다. 하나님은 예수 왕-그리스도를 통해 사회 약자들을 돌보시고 악인들을 끝내 처리하신다. 우리는 이것을 믿어야 하고 또한 사회 약자들의 편에서 악인들에 맞설 수 있어야 한다.

˝여호와여, 원하건대 이제 내 생명을 거두어 가소서.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이 내게 나음이니이다 하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가 성내는 것이 옳으냐 하시니라. 요나가 성읍에서 나가서 그 성읍 동쪽에 앉아 거기서 자기를 위하여 초막을 짓고 그 성읍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를 보려고 그 그늘 아래에 앉았더라˝(욘4:3-5). 선지자 요나는 앗수르 수도인 니느웨가 망하는 꼴을 보고 싶었다. 하나님의 지시하신 말씀을 대충 전하고는 뚱한 심보로 하나님의 살벌한 심판을 고대한다. 이런 심보가 나쁜 것만은 아니다.

˝다섯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보니 하나님의 말씀과 그들이 가진 증거로 말미암아 죽임을 당한 영혼들이 제단 아래에 있어 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재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 피를 갚아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 하나이까 하니˝(계6:9-10). 억울하게 순교당한 영혼들이 자신들의 핏값을 갚아 주시라고 하나님께 당당히 요구한다. 남들의 피를 흘리게 한 악인들을 심판해 주시라는 호소는 정당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