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극단적 다진자운동

˝우매한 자는 말을 많이 하거니와 사람은 장래 일을 알지 못하나니 나중에 일어날 일을 누가 그에게 알리리요˝(전10:14). 예를 들어 경제 전문가들이 TV방송에 나와서 경기 예측을 해대지만 비올 때까지 계속 기우제를 드리는 것처럼 우매하기 짝이 없다. 점성술이 미신만은 아니다. 별들의 운행과 상호작용은 지구와 지구의 존재들을 좌지우지하는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한 수많은 인간들의 움직임과 상호작용도 상상 밖의 결과를 만든다.

단진자운동은 삼척동자도 예측할 수 있다. 그러나 이중진자운동, 삼중진자운동만 해도 예측이 어렵다. 다진자일수록 그 운동은 이해 불가다. 세계의 모든 지식과 권력이 총집중하는데도 왜 코로나19 현상이 이다지도 끈질기게 안 잡히는가. 70억 명의 세계 인구가 진자처럼 상호작용하는 다진자운동을 상상해 보라. 개인의 자유도가 큰 나라일수록 코로나19 현상의 진자운동이 극도로 어지러울 수밖에 없다. 70억 명의 세계 인구가 상호작용하는 초극단적 다진자운동이 지구의 미래를 형성한다.

그렇다면 어느 천재인들 미래를 예측할 수 있겠는가. 어불성설이다. 미래 예측은 신의 영역이다. ˝내가 시초부터 종말을 알리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뜻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하였노라˝(사46:10). 하나님은 초극단의 다진자운동을 꿰뚫어 보실 수 있고 또 초월하실 수 있다. 하나님이 우주보다 크시고 70억 명의 세계 인구보다 크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시초의 알파이시고 종말의 오메가이시다. 미래를 만드시고 보여 주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