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넘치도록 능히 하시다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종으로 종의 아버지 다윗을 대신하여 왕이 되게 하셨사오나 종은 작은 아이라 출입할 줄을 알지 못하고 주께서 택하신 백성 가운데 있나이다. 그들은 큰 백성이라 수효가 많아서 셀 수도 없고 기록할 수도 없사오니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든지라˝(왕상3:7-10).

˝이에 하나님이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것을 구하도다. 자기를 위하여 장수하기를 구하지 아니하며 부도 구하지 아니하며 자기 원수의 생명을 멸하기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송사를 듣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였으니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네 앞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네 뒤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내가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부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왕들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왕상3:11-13).

어린 나이에 갑자기 왕이 된 솔로몬은 많은 부족감을 느끼며 하나님을 찾았다. 꿈에서 솔로몬은 하나님께 송사를 듣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했다. 그런 간청은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것이었다.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전무후무한 지혜를 주셨다. 또한 솔로몬이 구하지 않은 부귀영화까지 덤으로 얹혀 주셨다.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부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왕들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솔로몬은 당대인들에게는 꿈이 됐고 후대인들에게는 전설이 됐다.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엡3:20-21). 구한 것을 받으면 기쁘다. 생각한 것을 받으면 더 기쁘다. 생각지도 않은 것을 받으면 가장 기쁘다. 솔로몬은 지혜를 구해서 넘치는 지혜를 받았고 구하지도 않은 부귀영화까지 받았다. 하나님은 인색하시지 않다. 무엇이든 구하고 넘치게 받아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