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뜨거워지다

˝그들이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하고 곧 그 때로 일어나 예루살렘에 돌아가 보니 열한 제자 및 그들과 함께 한 자들이 모여 있어 말하기를 주께서 과연 살아나시고 시몬에게 보이셨다 하는지라. 두 사람도 길에서 된 일과 예수께서 떡을 떼심으로 자기들에게 알려지신 것을 말하더라˝(눅24:32-35).

예수님이 자기에 관한 성경 구절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자 두 제자는 마음의 뜨거움을 느꼈다. 좌절과 낙심에서 벗어나 두 제자는 다시 열정을 회복할 수 있었고 예루살렘으로 복귀해 다른 제자들과 합력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10:17).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면 믿음이 생기고 새 힘을 얻는다. 어떻게 예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가.

˝너희 말을 듣는 자는 곧 내 말을 듣는 것이요, 너희를 저버리는 자는 곧 나를 저버리는 것이요, 나를 저버리는 자는 나 보내신 이를 저버리는 것이라 하시니라˝(눅10:16). 성경에 기록돼 있는, 예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설교자의 말씀은 곧 예수님의 말씀이다. 예수님에 관한 성경 구절의 선포에서 예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어야 한다. 그 외는 자기 욕망의 음성이나 잡귀신의 음성일 가능성이 크다. 예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설교에서 감화, 감동, 감명을 받을 줄 알아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