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적인 대이동과 대전환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2:1-4).

예수님의 부활과 승천 이후 강력한 성령 강림이 있었고 제자들은 적극적인 입소문 전파자가 됐다.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이르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행2:14). 적극적인 입소문 전파자로 변신한 제자들을 통해 예수님에 관한 입소문이 폭발하자 드디어 대이동이 시작됐다.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행2:41-42). 입소문도, 헌신자도 계속 폭증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행2:46-47).

예수님에 관한 입소문은 예루살렘을 넘어 이스라엘은 물론 땅 끝까지 확산됐다. 과연 예수님은 세계사에서 가장 큰 획을 그은 킹-메시아이심을 입증하셨다. 입소문의 폭증이 대이동을 낳고 대이동이 대전환을 낳는다. 대전환은 대부흥과 대파괴를 가른다. 다윗은 시대의 대전환을 불렀고 예수님은 세계사의 대전환을 부르셨다. 이런 대전환의 중심축에 붙은 쪽은 크게 흥하게 되고 그 반대편에 붙은 쪽은 크게 망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