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의 가장 큰 획

˝거기 있을 그 때에 해산할 날이 차서 첫아들을 낳아 강보로 싸서 구유에 뉘었으니 이는 여관에 있을 곳이 없음이러라. 그 지역에 목자들이 밤에 밖에서 자기 양 떼를 지키더니 주의 사자가 곁에 서고 주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매 크게 무서워하는지라.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눅2:6-11).

북쪽 나사렛 동네에서 살던 요셉과 마리아는 남쪽 베들레헴 동네로 호적을 하러 갔다가 거기서 아기 예수님을 출산하게 됐다. 세계사에서 가장 큰 획을 그을 대사건이었지만 베들레헴 동네의 목자들을 비롯해 소수 사람들만 알았다. 세계사의 대전환이 이루어지려면 세계적으로 알려져야 하고 세계적인 지지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지금은 단지 시작이다. 하나님이 직접 예정하셨다고 한들 식민지 주변부의 예수님이 그리스도가 되시는 길은 난망하다.

˝또 이튿날 요한이 자기 제자 중 두 사람과 함께 섰다가 예수께서 거니심을 보고 말하되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두 제자가 그의 말을 듣고 예수를 따르거늘…요한의 말을 듣고 예수를 따르는 두 사람 중의 하나는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라˝(요1:35-37, 40). 하루는 세례자 요한이 예수님더러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며 공개적으로 밝히자 그의 두 제자가 예수님 쪽으로 이동했다. 예수님에 관한 입소문이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