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밖에서 승리하는 무한창조 뉴크리스천 - God's Way
김종춘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전환과 수용 탄력성>

①수용 탄력성이 큰 사람

˝레위 가족 중 한 사람이 가서 레위 여자에게 장가 들어 그 여자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니 그가 잘 생긴 것을 보고 석 달 동안 그를 숨겼으나 더 숨길 수 없게 되매 그를 위하여 갈대 상자를 가져다가 역청과 나무 진을 칠하고 아기를 거기 담아 나일 강 가 갈대 사이에 두고˝(출2:1-3). 히브리 민족을 노예 상태에서 해방하는 대전환을 이루시기 위해 하나님은 먼저 아이 모세를 준비하셨다.

˝주의 사자가 그에게 나타나 향단 우편에 선지라. 사가랴가 보고 놀라며 무서워하니 천사가 그에게 이르되 사가랴여, 무서워하지 말라. 너의 간구함이 들린지라. 네 아내 엘리사벳이 네게 아들을 낳아 주리니 그 이름을 요한이라 하라˝(눅1:11-13).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사람들을 죄와 죽음에서 해방하는 대전환을 이루시기 위해 하나님은 먼저 아이 요한을 준비하셨다.

대전환을 위해 하나님은 왜 아이를 먼저 준비하시는가. 아이의 수용 탄력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아이는 빠르게 수용하고 적용한다. 모세는 파라오 왕실의 완전히 다른 문화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었고 요한은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히 다른 과업을 빠르게 알아차릴 수 있었다. 대체로 아이들은 수용 탄력성이 크고 어른들은 작다. 하나님은 어떤 시대든, 특히 대전환기에는 더욱 더 수용 탄력성이 큰 사람을 찾으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