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책 등록자와 미등록자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20:10). 종말에 마귀와 그 졸개들이 유황 불바다에 던져질 것이다.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계20:14). 종말에 죽음과 지옥도 마귀가 던져진 불바다에 던져질 것이다. 하나님의 시즌2 속편이 시작되는 것이다. 저 불바다에서는 둘째 죽음 곧 영원한 형벌이 진행될 것이다.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계20:12-13). 종말에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어떤 모양의 죽음을 당했든지 사람은 종말에 다 부활해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설 것이다. ˝그들이 기다리는 바, 하나님께 향한 소망을 나도 가졌으니 곧 의인과 악인의 부활이 있으리라 함이니이다˝(행24:14). 의인이든, 악인이든 다 부활해 각자 자기 행위를 기록한 책에 따라 심판을 받는다. 그러나 생명책 등록자들은 저 불바다의 처벌을 받지 않는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계20:15). 예수님을 떠나 마귀 편에 붙었던 사람들 곧 생명책 미등록자들은 저 불바다에서 둘째 죽음 곧 영벌을 받을 것이다. 종말에 마귀와 그 졸개들, 그리고 생명책 미등록자들은 저 불바다에서 둘째 죽음 곧 영벌을 처해진다. 이것이 하나님의 종말 시나리오다. 누구도 예외가 없다.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눅10:20).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귀신을 제압할 수 있다. 멋진 일이다. 그러나 종말의 관점에서 보면 생명책 등록자로서 저 불바다의 둘째 사망 곧 영벌을 받지 않는 것만큼 위대한 행운은 없다. 우리는 영원한 행운아들이다. 기뻐하고 또 기뻐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