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기회 - 리더를 위한 미래창조 인사이드
김종춘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당, 유니버스, 메타버스

인간은 창조의 하나님을 닮아서 우주의 복제본이라고 할 수 있는 메타버스(metaverse)를 만들고 자기 아바타도 만들어서 메타버스에서 온갖 활동을 한다. 하나님이 초대형 슈퍼컴퓨터인 우주에서 아바타 인간들을 상대로 활동하신다면 인간은 유무선 컴퓨터 속의 가상우주에서 자기 아바타를 상대로 활동하는 것이다.

인간의 메타버스 속에는 디지털 상태의 별, 지구, 국가, 도시, 회사, 학교, 매장, 놀이시설 등이 만들어져 있다. 인간은 여기서 자기 아바타를 통해 일상 활동, 학교 활동, 사회 활동, 경제 활동을 한다. 이런저런 메타버스에서 아바타를 통해 만나고 소통하고 놀고 만들고 일하고 거래하는 것이다.

어린 세대일수록 메타버스에서의 활동과 현실에서의 활동이 명확히 구별되지 않는다. 매일 4,000만 명 넘게 사용한다는 게임 메타버스 ‘Roblox‘나 ‘제페토‘의 경우 10세 미만 아동과 10대 청소년의 참여 비중이 50%를 넘는다고 한다. 먼저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광고, 패션, 부동산 등의 영역에서 메타버스 활동이 활발하지만 앞으로는 거의 모든 영역에서 메타버스 활동이 확산될 전망이다.

천당의 하나님이 하나님의 초대형 슈퍼컴퓨터인 우주에서 아바타 인간들과의 활동, 경험, 추억을 축적하시듯이 우주의 인간은 유무선 컴퓨터 속의 메타버스에서 자기 아바타와의 활동, 경험, 추억을 축적한다. 인간은 우주에서의 활동, 경험, 추억은 물론 메타버스에서의 활동, 경험, 추억도 다 갖고서 우주 밖으로 빠져 나가 천당으로 들어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