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 보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마6:30-31).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6:32-33).

하등동물일수록 종일 먹고사는 것에 매달린다. 인간도 동물인지라 먹고사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인간은 하등동물과 달리 하루용 의식주가 아니라 10년용 의식주가 있은들 20년용 의식주를 염려하며 야단을 부린다. 생활의 염려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드물다.

그러나 나를 위해 자기 아들을 십자가에 내주신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 나를 위해 자기 몸을 죽음에 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믿는다면 생활의 염려에서 자유롭게 될 것이다. 주님의 완전한 사랑을 완전히 알고 믿는다면 어떤 두려움도 없게 된다.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요일4:18).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계2:4-5).

나를 위해 자기 아들을 십자가에 내주신 하나님 아버지의 무한한 사랑, 나를 위해 자기 몸을 죽음에 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한 사랑을 완전히 알고 믿는다면 처음 사랑의 특징이 회복될 것이다.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신앙의 아무런 도전도 없이 그저 편리하게 안주하는 습관에서 벗어나 처음 사랑을 회복하고 신앙의 진보를 이루는 2021년이 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