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 1 - 선사 시대와 고조선 이현세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 1
이현세 만화, 김미영 글, 한국역사연구회 감수 / 녹색지팡이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사무소 책사랑방에 큰 아들 3학년짜리와 같이 갔다가 아이가 갑자기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를 집어들더군요. "재밌겠다!"라고 외치길래 빌리라고 했지요.

 1권은 선사 시대와 고조선이고 10권 일제 강점기와 광복까지인데 거기서 발견한 책은 4권 남북국 시대였어요. 전 읽지도 않았는데 ㅠㅠ 아들은 후딱 읽어버리더군요.^^ 반응이 아주 좋았지요.

 그래서 그 후 5,6,7권도 봤어요. 고려시대 상,중,하인데 이 세 권의 책도 다 빨리 읽더군요. 물론 만화책이라서 그렇지만 제가 상편을 읽어보니 전혀 질리지 않는 이야기네요. 이현세 작가분이 그리셨고요. 녹색지팡이 출판사로군요.

 보물찾기시리즈처럼 매 장의 끝에 역사박물관 코너가 있어 자세한 시대적 배경이 표와 설명으로 나와 있으며 박물관에 간 것처럼 사진자료 등이 자세히 나와 있어 맘에 쏙 드네요.

 어려운 낱말은 책 밑에 한자와 뜻풀이가 되어 있고요. 마지막에 한눈에 보는 역사 연표가 있어 이해를 도와요. 정치와 대외 관계, 경제와 생활, 문화와 종교가 그림과 함께 있어요. 또한 한국사, 중국사, 세계사가 그 연표에 나와 한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시대적 흐름을 알 수 있어요. 아들이 영화를 보고 있는 중이라 아직 자세히 물어보진 못했지만 흥미를 가지고 재미나게 역사만화책을 읽어본다는 자체가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엄마인 제게도 100점 만점을 주고 싶은 책이네요.

 아쉬운 점은 없다고 생각하고요.^^책의 표지 뒷부분에 이현세 작가의 말도 인상적이군요.

 "우리가 역사를 공부하는 까닭은 그 속에서 오늘을 사는 지혜를 배우고 앞날을 내다보는 힘을 얻고자 함이 지요. 그렇다면 단편적인 지식들을 외우려고 애쓰기보다는 지금, 여기까지 우리가 어떻게 흘러왔는지 큰 물줄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