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00! 세계사 퀴즈 - 세계사가 어려워?
성미애 외 글, 이지희 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세계사든 한국사든 역사를 싫어하는 저에게는 무서운 책이 되겠지만 이 책은 재미난 그림과 낱말퍼즐, 틀린 그림 맞히기, 특히 애들이 좋아하는 미로가 많아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죠.사실 읽어서 "아~"하고 이해는 했지만 또 돌아서면 까먹는 저를 위해 5학년짜리 아들은 읽으면 기억을 해두었다가 나중에 저를 시험하곤 했답니다.



 세계사를 공부할 때 이렇게 재미있게 쉽게만 배울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그동안 저는 너무 딱딱하게 배운 것 같아 요즘 아이들이 부럽습니다요. 고대,중세,근대,현대의 세계로 나누고 각 세계를 시작할 때마다 연표를 보여주고 있네요. 세계사를 보면서 한국의 주요사항도 알려 주어 비교하기 쉽다는 게 맘에 들어요.

 저희 아이와 저는 이 책을 풀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홈스쿨링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몇 문제 괜찮은 것을 토막상식 등에서 뽑아 다르게 내보기도 했습니다요. 이 책을 통해 얻는 지식은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어른들을 위해서도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 번에 읽는 것으로 끝낼 게 아니라 자주 들여다 볼 수 있었으면 해요. 그리고 재미난 활동들이 많아 여행 갈 때 가지고 가서 아이들과 미로, 숨은 그림 찾기, 맞는 거 연결하기 등의 퀴즈 등을 풀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