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13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ㅋㅋㅋ전철을 타고 가거나 버스를 탈 때 이런 재밌고 좋은 책은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이다. 008에게 역사 점수를 받고 싶어 국새를 찾아 나선 김복남과 톰 일당의 대결 속에는 제임스 본드를 보는 것 같은 첨단 메시지 전송 방법도 나온다. 곰돌이를 이용해서 임무를 알려주는데 눈동자 인식 방법, 충격을 가하면 폭파한다는 것이다!

 국새를 찾으러 떠나면서 벌어지는 일들 중에 영국 역사에 관해 자세히 배우게 된다.  왕 이름과 왕의 업적을 한 쪽에 정리한 표는 인상적이었다.  영국에서는 지하철을 튜브나 언더그라운드라고 한다는 것, 자동차의 좌측통행 유래도 배울 수 있다. 영국의 음식 문화, 차 문화 등 상세한 설명도 있는데 아이들이 자꾸 다시 보면서 그런 부분도 읽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영국의 국기 유니언 잭은 세 가지 국기를 합쳐서 만든 것이라는 것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영국의 전통 경기인 크리켓, 테니스, 축구, 폴로에 관해서도 배울 수 있었고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스 박물관, 셰익스피어의 생가, 찰스 디킨스 생가, 미스터리 소설의 여왕 아가사 크리스티, 베아트릭스 포터 생가, 브론테 자매 생가, 제인 오스틴 생가 등을 조금이나마 엿봄으로 해서 영국의 문학이 얼마나 오래전부터 전 세계로부터 사랑받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다. 게다가 조앤 롤링의 해리 포터 시리즈까지 현재 인기 절정을 누리고 있으니 영국의 문학 교육은 남다른 것일까?

  마지막으로 영국의 언론 매체, 대중음악의 대표 비틀스, 과학자들에 관한 소개가 나와 있으며 세계 유산인 그리니치 천문대, 스톤헨지 유적, 웨스트민스터 궁, 에든버러 도시 등을 사진과 함께 훑어볼 수 있었다. 멀게만 느껴지던 영국이 보물찾기 시리즈를 통해 나와 아이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온 느낌이다. 당장 떠날 수 없는 바쁜 일상, 영국으로 가보고 싶다면 영국에서 보물찾기를 들여다 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