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 주세요.

  

지금까지 8기 신간평가단을 하면서 1월에 출간 된 책을 고르는 일이 가장 어려운것 같다는 느낌이다. 내 마음에 쏙드는 책이 5권이 안되어서 한참을 읽어보아야했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지금 추천도서를 마무리 하고나니 상당히 자랑스럽다는 생각을 가져본다. 새해, 좋은 독서계획으로 다양한 분양의 책을 읽어보자! 

 

 

  

  

 

 

 

[우리 건축 서양 건축 함께 읽기] 

 건축을 비교하면서 읽는다는건 흥미로운 일이다. 서양 건축이 눈에 띄게 웅장하고 때론 섬세한 부분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과거엔 우리것보단 서양의 것을 맹신하고 추종하는 탓에 우리의 건축문화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의 문화, 건축도 얼마나 정교하고 겉으로 나타난 것 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진정 우리의 건축이 아닌가 싶다. 

 

 

 

 

 

 

 [예술을 읽는 9가지 시선] 

예술과 문화를 일컫는 9가지 주제로 이야기 해나가고 있는점이 눈길을 끈다. 뭔가 모를 체계적이고 정돈된 느낌이 책이라 여겨진다.'형태'를 해석해 나가면서 예술, 문화를 좀 더 이해하고 정리가 되는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대중적인 책이 될 수 있겠는 걸?  

 

 

 

 

 

 

  

 

[거대한 신화의 탐사 피라미드] 

이 책은 역사와 예술/대중문화 2군데로 분류되어 있는 책이다. 나의 힘이 미약하긴 하지만 피라미드에 관해서 알고싶은게 많은 일인이기도 하기에  이 책을 2월 추천도서로 넣어본다.  피라미드는 수학적, 건축학적, 역사적으로 많은 의문점을 남긴 건축물이기도 하다. 비밀을 풀어나가기 전에 피라미드를 먼저 분석하는 것도 좋은일이다.  

 

 

 

 

 

 

 

[맛, 예술로 버무리다] 

제목과 표지가 인상적이다.  음식, 먹는 행위가 우리에겐 당연한 일이기도 하지만 하나의 문화이기도 하다. 책소개에는 인간의 신분의 경계를 구분짓는 것이 음식이라고도 한다. 음식을 파헤칠 것인가, 예술을 파헤칠 것인가. 재매있는 상상을 하면서 이 책에 대한 기대를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