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 자녀교육 + 노후대비 최고해결사! 집값하락 걱정없는 아파트 찾기!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군에 대한 책을 한 권만 뽑으라면 감히 이 책을 꼽고 싶을 정도로, 학군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를 도와준 책이다.

학군 지역에 대해 알아보는 법부터 수도권에서 지방까지 대표 학군지역 및 유망한 학군 지역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이 담겨있다. 학원가, 학교, 지역 특징까지 알게 되었고 해당 지역에 대한 대체 지역까지 안내해주는 꼼꼼함에 감사스럽다. 마지막 장에는 최신 입시경향 트렌드까지 담겨 있어 학군을 고려하는 학부모 지인들에게 꼭 선물하고 싶은 책이다.


지난해 저자의 특강을 들은 적이 있는데 교육에 대한 사랑과 열정. 그리고 진심이 많이 느껴졌었다. 책에서도 '교육'에 대한 비슷한 애정어린 시선을 듬뿍 느낄 수 있었다.


학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학군에 대한 이해 이 전에 내 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를 먼저 느꼈으면 한다. 그리고 투자 목적으로 학군에 대해 이해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완독한다면 학군의 대한 이해가 모두 끝날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아직 장성한 자녀가 없는 나에게는 생소했던 학군이었기에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무턱대고 학군을 쫓아 이사하기 보다는 내 아이를 먼저 이해하고 내 아이가 잘 할 수 있는 환경에서 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배웠고, 유명 학군 지역 및 향후 유망한 학군 지역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