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하는 방법! 그 시절 선생님들은 이걸 알고 말씀하셨을까..

내가 우리 아이들에게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때 자주해 주는 말이 있다. 내가 평생 공부를 하며 제일 도움이 됐던개념이 단기 기억과 장기기억이 따로 존재한다는 것이었다고, 우리가 처음 무엇을 배우고 그것을 기억하려 할 때, 그것들은 단기 기억으로 존재한다. 그것은 몇 분 후에 사라질 수있는 기억이다. 이 때문에 한 번만 공부해서는 며칠 후 있을시험을 제대로 대비할 수 없다. 배우고자 하는 것을 두 번, 세번 반복할 때 단기 기억이 장기 기억으로 확실하게 변하게 된다. 그래서 예습 복습이 강조되는 것이다. 나는 이 사실을 과학자들에게 많이 들어왔기에 이 개념이 내 뇌의 해마에 각인되었다. 그것이 새로운 것들을 꾸준히 배워야 하는 내 직업에상당한 도움이 되었다. - P37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