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은 바라보는 시점의 높이와 깊이 문제다. 하나님의 시점에서, 하나님의 시간에서 바라보면 된다. 그 간극을 메우는 게 믿음이다.

하나님이 우리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시는 이유는 우리에게 가장좋은 것이 무엇인지를 더 잘 아시기 때문이다. 나도 한때는 무언가를 열성적으로 간구했었고 그러다가 모든 것을 주의 뜻에 맡기고 나의 소원을 그분의 보좌 앞에 내려놓았었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했던 간구 중에 어떤 것들은 하나님이 들어주시지 않아서 얼마나 다행이고 감사한지 모른다. 하나님께는 훨씬 더 나은 해결책이 있어서내 기도에 응답하지 않는 은혜를 베풀어 주셨다. 나를 위해서만이아니라 그분의 영광을 위해서도 그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여기서또 한가지 잊지 말아야 할 교훈을 얻게 된다. 올바른 간구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아니다"라고 말씀하시면 그것은 하나님께 더 좋은계획이 있다는 뜻임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오스왈드 챔버스Oswald Chambers의 말을 들어보라.

어떤 기도들은 응답이 없다. 잘못된 것을 구해서 그렇거나 인간의 이해를 넘어서는 뭔가 다른 차원의 이유가 있어서 그렇다. 사후에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 섰을 때 아 마도 어떤 이들은 즐거운 탄성을 터뜨릴 것이다. 이생에서 응답되지 않았다고 생각 했던 간절한 기도가 사실은 가장 근사한 방법으로 응답된 것을 깨닫게 될 것이고 하 나님의 침묵도 그분의 응답이었음을 알게 될 테니까. - P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