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전하 엄지척 -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2025년 한학사 추천도서 미소 그림책 6
이루리 지음, 이은혜.이신혜 그림 / 이루리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곰 웅이는 잠들기 전 화장실을 다녀와야 하는데 좋아하는 그림책을 보면서 스르륵 잠이 든다. 얼마나 시간이 지났을까 누군가 “전하”하고 부르는 소리에 깜짝 놀라 잠에서 깬 웅이.

잠에서 깨어보니 몸집이 커진 웅이는 자신을 왕으로 모시는 작은 요정들의 호의를 받으며 오스트레일리아의 왕의 대우를 한몸에 받는다.

왕이된 웅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포도 씨앗으로 백성들을 위한 포도 농사에 일조한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남쪽 포도밭에 큰불이 나면서 불길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마구 번지게 된다. 이런 위급한 상황에 한 나라의 왕이 된 웅이는 어떠한 능력을 발휘할까?

오랜만에 귀엽고 깜찍한 유아그림책을 만나 너무 귀여운 웅이를 누군가에게 읽어줄까 살짝 생각을 해보았다. 아쉽게도 지금 쉬를 가려야할 나이의 아기는 주변에는 없지만 실수해도 괜찮다는 긍정적이고 또한 재미난 에피소드가 이제 막 쉬를 가려야 하는 아가들 에게는 참으로 재미난 그림책이 될거 같아 흐뭇했다.

가볍지만 가볍지않은 작은 실수가 큰일을 해내는 작은 힘.

이 그림책은 이제 막 쉬를 가려야 하는데 자꾸 실수를 하며 이불에 지도를 그리는 아기들에게 토닥토닥해주며 안아주고 실수해도 괜찮아 하는 귀여운 그림책이다.

전하 쉬~~~~
아휴, 이제 다 껐다.
소방 전하 최고, 소방 전하 만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