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집밥]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감성집밥 - 마음속 허기까지 달래주는
김정미 지음 / 성안당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쉬운 집밥 요리 / 재료별 요리 / 쉬운 요리 레시피

 

 

 

 

 

 

 

요리를 잘 못해서~ 시간이 없어서~ 재료비가 더 들어서~

다양한 이유로 집밥보다는 밖에서 사먹기를 더 선호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어요.

하지만 나이가 들고 아이들이 자라면서 건강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어

될 수 있으면 집밥을 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요리에 소질이 없는 저처럼 레시피를 봐도 이해가 안되거나

결과물이 똑같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집밥이 쉽지 않은게 현실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집밥을 찾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어릴 때 엄마가 정성스럽게 해 주셨던 집에서 먹었던 밥이

가장 기억에 오래 남아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런 집밥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이 보기 쉽고 리얼하게 정리가 되어 있는

멋진 요리책 <감성집밥>을 만났어요. 

 



 

 

 

 

 

마음 속 허기까지 달래주는 <감성집밥>의 가장 큰 특징은

각 요리마다 지은이의 스토리를 담고 있어요.

 

일반적인 요리책이 정보를 전달하는 딱딱한 느낌이 있었다면,

<감성집밥>음식 속에 숨어 있는 이야기를 찾아가면서

함께 공감하고 느끼면서 그 요리를 선택하고 만들어보고 싶어지는 매력이 있네요.

 

 

 

 

 

 

 

 

 

목차에 나와있는 요리의 종류만 얼핏 봐도

다양한 재료를 중심으로 우리가 쉽게 알고 있는 요리의 이름들이 보이네요.

 

<감성집밥>의 또 하나의 특징은

재료를 중심으로 찌개, 구이, 볶음, 무침, 국 등의

다양한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소고기 요리 26가지, 돼지고기 요리 18가지, 닭고기 요리 17가지 등

총 272가지의 요리를 정리하고 있어서

냉장고 속의 쉬운 재료들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집밥을 찾아 볼 수 있어요.

 

 

마트의 정육 코너에 가서 여러 부위의 고기들을 보면서

그 재료로 무엇을 만들면 좋을지 쉽게 떠오르지 않아서 한참을 고민하기도 했는데,

재료를 중심으로 요리의 종류가 구분되어 있어

이제는 재료 구입 시 요리방법 때문에 망설이지는 않을 것 같아요.

 

 

 

 

 

 

 

 

 

보통 요리책이나 레시피를 보면서 가장 난감할 때가

계량방법이 어려운 점이었어요.

표기된 계량 내용을 해석을 잘못한 경우도 있었구요.

 

책의 앞부분에서는 밥숟가락과 종이컵, 내 손을 이용한 쉬운 계량법을 보여주어서

요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재료 계량도 이젠 문제없이 할 수 있겠어요~^^

 

 

 


 

 

 

 

 

해산물 파트에서는 해산물 재료의 손질법도 나와 있는데,

해산물의 손질이 어려워서 손질이 되어 있는 재료를 구입 하기도 해서

특히 집중해서 읽었던 부분이에요.

또, 싱싱한 재료를 고르는 방법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짜글이 찌개와 장똑똑이는 처음 보는 요리였는데,

레시피도 어렵지 않아서 바로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

재료의 기준도 이해하기 쉬웠고,

레시피도 보통 4단계로 나뉘어 보기 쉽게 되어 있어요.

 

특히 오리의 경우에는 훈제 요리법으로만 먹었었는데,

오리주물럭, 오리숙주볶음, 오리탕 등의 색다른 요리들도 도전해 볼만 했어요.

 

 

 

 

 

식당에서 맛있게 먹었던 넓적 깍두기도 요구르트를 활용해서

직접 만드는 팁도 얻을 수 있네요.

물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바지락은 데치고,

오징어채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볶지 않고 무치면 좋다는 등의

요리 중 꼭 필요한 팁이 있어서 실제로 요리를 할때 활용하기 좋았어요. 

 

 

 

마음속 허기까지 달래주는

 감성집밥

 

 

집밥을 하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비록 잘 하지 못하는 요리 실력이지만

가족의 건강과 따뜻한 집밥의 훈훈한 기억을 위해

열심히 집밥을 요리하는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해 보려고 해요~^^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