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
연금 최적화를 통해서 연금을 3배나 더 받을 수 있는 실전 이론과 비책을 담은 책 <나는 연금 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연금을 3배나 더 받는다>가 출간되었다.
금융업에서 오래 종사하신 작가님께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상담하면서 금웅 상품의 죄적화를 연구하였다.
그리고 우리와 함께 공유하기 위해서 책속에 다 담아주셔셨다.
연금 최적화하는 법 배워보자!!
<나는 연금 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연금을 3배나 더 받는다> 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 개인연금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잘 활용하고 싶은데 잘 모르니 배우고 싶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대한민국 직장인에게 퇴직연금은 없고 대한민국의 자영업자에게 퇴직금은 없으며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 제대로 된 개인연금은 없다!
p.5
첫 시작하는 말부터 와닿는다.
연금이 지금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20대에 직장생활을 할 때 있으면 좋다고 해서 들었던 적이 있다.
결국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로 해지를 했지만 선해를 봤었다.
그뒤로는 연금을 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다.
몇 년 전에 신랑 때문에 연금을 하나 들긴했다.
아이에게 아직 지원을 해줘야 하는 시기여서 빠듯하기도 하지만 나의 노후도 준비를 해야하기에 개인연금을 하나 가지고 있다.
<나는 연금 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연금을 3배나 더 받는다> 책을 읽고보니 연금에 대해서 알아봐야 겠다 싶었다.
몇 년 전이라 그런지 기억도 잘 안난다.
제대로 알아야지 연금 최적화를 어떻게 써야할지 생각해봐야 겠다.
책 속에서 여러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p.28 페이지의 '국민연금이나 퇴직연금이 없는 사람들'의 사례들을 쭉 써놓았다.
8명의 사례들이 나오는데 8명 등에 포함되었던 사례들도 있었어서 괜스레 눈길이 더 가기도 했다.
지금 당장이 아닌 나중을 생각해서 움직여야 하는것도 맞는데 지금 나의, 상황, 여건에 따라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고민해야 할 것 같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 해도 되지만, 나이 들어서 쓸데 없는 고생은 안해도 된다.
굳이 할 필요가 없다.
노후에 지나친 고생을 경험하게 되면, 서글프기 짝이 없고, 삶을 비관하게 되며, 우울해질 뿐이다.
연금 최적화를 시킨 연금은 결정적인 순간에 히든카드가 되어 줄 것이다.
p.30
작가님의 이야기를 읽으면 내가 지금 이렇게 있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님이 오랜 시간 데이터를 축적하고, 본인의 경험과 연구 끝에 나온
<나는 연금 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연금을 3배나 더 받는다> 책을 다시 읽어봐야 할 것 같다.
연금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잘 활용할 수 있는 비법들을 알려주신 작가님께 감사하다.
한 번 읽고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다시 재독을 하려고 한다.
20,30,40,5,60 다양한 나이대의 어른들에게 추천해요^^
리뷰의숲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나는연금최적화로매일남들보다연금을3배나더받는다 #황재수 #북랩출판사 #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