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관상 리더십 - 김동완 교수의 유명 인사를 통해 본‘관상과 리더십’ 김동완 교수의 관상 시리즈 1
김동완 지음 / 새빛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관상학의 역사부터 이야기를 들려준다.
얼굴로 보는 관상에서 연예인들을 예시로 들어주니 이해하기가 쉬웠다.
관상에도 종류가 많아서 놀라웠다.
특히 관상을 동물에 빗대어 본다는게 놀라웠다.
동물관상에도 예시를 들어줘서 이해하기가 편했다.
동물관상에는정치인들을 예시로 들어주었다.
실제인물의 관상 리더십 이야기를 들려주고 명언도 같이 이야기 해주는데 좋았다.
기업인들의 관상도 분석해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손금, 지문으로 보는 법도 담겨있다.
중간 중간 관상이야기도 인상적이었다.

관상학이 오래전부터 있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동양에서만 관상을 본게 아니라 서양에서도 관상을 봤다는 건 놀라웠다.
관상에 관심을 가진 철학자들도 있었다는 사실도 말이다.
관상을 통해서 그 사람의 여러가지를 판단할 수도 있다.
모두 맞다고 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맞는것을보면 틀렸다고 할 수도 없는것 같다.
이야기 중에서 김구 선생님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거지 관상이라고 한다.
평생 고향을 떠나 객지를 전전하며 독립 자금을 얻어 사용한 거지 팔자, 그러나 국가와 민족의 독립을 위한 위대한 거지로 생애를 마감한 분이라고 한다.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여서 놀라웠다.
엄청난 분인데 이런 이야기를 들을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해서 더 그런것 같다.
관상이야기를 들으면서 타고난것도 어느 정도는 필요하겠지만 운명은 노력으로도 바꿀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관상이야기는 들어도 재밌고, 나의 관상은 어떠할지 보러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 포스팅은 네이버 문화충전200% 에서 진행한 서평단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1-10 0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