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 -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쉽게
시미즈 겐지 지음, 아케타라 시로메 그림 / 더북에듀 / 2025년 12월
평점 :
KEN’S ENGLISH INSTITUTE 대표이사로 재미있고 독창적인 영어 학습서를 집필하는 시미즈 겐지 님은 어원을 중심으로 영단어를 익히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였고 어려운 어원을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 쉽게 만든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 책이 출간되었다.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접한 외래어를 표제어로 선정하여 어원을 그림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영어 단어의 한계에 부딥히게 되고 이 벽을 부수지 못하고 포기한 날들이 많았는데 이 책은 영어 공부에 도전했지만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 영단어 암기에 부담이나 어려움을 느낀 한습자들에 꼭 권하고 싶은 책이라고 말한다.
단어의 벽을 뚫지 못하고 계속 머물러 있던 나에겐 운명같은 책이다.
QR코드를 통해 표제어와 예문 음원을 무료로 재생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단어을 정확하게 발음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하니 기억하고 참고하자!!
예문을 일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 표현들을 먼저 살펴보고 머릿속에 넣기 위한 방법으로 한 번 쭉 따라서 써보았다.
익숙한 외래어를 통해서 명사를 만드는 접미사들을 살펴보았다.
대부분이 익숙한 단어들이었다.
별 생각 없이 자연스럽게 쓰는 외래어들이 많았구나를 새삼 느꼈다.
명사로 알고 있었던 단어들의 동사나 명사들을 살펴보고 예문들을 따라 읽고, 쓰면서 일상생활에 서 참 많이 쓰는 단어들이고 문장들도 종종 사용하는 문장들이 많았다.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옆에 그림이 그려져 있으니 기억에도 오래남고 지루하지가 않다.
글자만 빼곡하게 많았다면 책장을 넘기는 것조차도 힘들었을 것이다.
Part.2에서는 꼭 알아두어야 할 대표 접두사 13가지를 살펴보았다.
un-, in-, im-에조 부정의 의미가 있음을 알게되고 단어들을 보고 문장을 보면서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음을 배웠다.
part.3에서는 어근을 통해 영단어를 늘리며 익힐 수 있다.
one, only, alone, lonely, once, another 등 하나의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들을 모아서 살펴보니 한 눈에도 잘 들어오고 기억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어원을 통해서 비슷한 의미의 단어들을 모아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쉽고 그림이 함께 그려져 있으니 재밌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영어공부를 하면서 영어단어를 공부하지 않는다는건 불가능하다.
직접 경험해보았기에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단어를 모르니 해석이 안되고, 단어의 뜻 찾고 하다보니 수업이 제대로 진행될 수가 없다.
이런 경험들을 하면서 가장 쉬운 방법인 그만두는 방법을 늘 택했었는데 요즘엔 좋은 교재들도 많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공부법들을 만들어주시는 많은 선생님들이 계시니 이제는 포기하지말고 앞으로 한걸음씩 나아가는 선택을 해봐야 할 때인것 같다.
중학생 아들이랑 같이 보면서 서로 묻기도 하면서 같이 시간을 보내며 단어공부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초등부터 중1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입문 책이지만 단어 공부가 필요한 누구에게도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하기에 추천합니다.
어원으로 조금 쉽게 영어단어 알아가봅시다.
리뷰의숲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중학어원영단어도감입문 #시미즈겐지 #아케타라시로메 #더북에듀 #리뷰의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