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를 사랑하는 방법 - MiracleHeart 심리상담플랫폼
최병훈 지음, 이연서 그림 / 미라북스(mirabooks)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내가 어떤 사람을 좋아하는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나의 마음 등급은 몇 등급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가 일상에서 늘 달고 사는 스트레스에 대한 이야기도 담고 있다.
스트레스.
부정적인 감정들.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로 인해서 힘들어하지 말라고 이야기 한다.

나를 사랑하는 법, 타인도 나처럼 대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도 말해준다.

부담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등6학년이 되는 아이에게도 읽어보라고 하고싶은 책이다.
나에 대해서 생각하고, 나를 사랑하는 법에 대해서 말해주는 책이고 책에서 말해주는데로 실천하고 싶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내 마음 상자안에 무엇이 들어있나? 였다.

사과가 든 상자는 사과가 나오듯이 화가 가득 들어있으면 화가 나오고, 슬픔이 가득 들어있으면 슬픔이 나오듯이 내 마음 상자안에 무엇이 들어있느냐에 따라 내가 꺼낼수 있는게 정해져 있다는 이야기.

내 마음 상자안에 좋은것들로 채우고 싶다.
지금은 감사함을 많이 채우고 있다.
일상에서 감사할 일들이 참 많다.
앞으로도 좋은것들로만 채우고 싶다.

많은 분들이 나 자신을 사랑해주는 법을 알고 아껴주었으면 좋겠다.

@choem1013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