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자폐 아이를 성장시키는 말 걸기
혼다 히데오 지음, 왕언경 옮김 / 이아소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마음이 편안해지고 아이가 구김살 없이 자라서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좋아지는 육아, 그것이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육아'입니다. p.5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육아를 실천하는 부모도 있을 것이고 아닌 부모도 있을 것이다.

위 문장이 참 많이 와 닿았다.

난 저 위 문장처럼 육아를 하지 못한것 같다.

나의 생각과 판단에 아이를 맞추려고 했던 것 같다.

여러 사례들을 통해서 여러 아이들을 만나보고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적혀있다.

발달장애에 대해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었다.

아이를 잘 키우는 핵심 포인트로

1. 다수에 맞추지 않는다.

2. 평균에 맞추지 않는다.

3. 친구에 맞추지 않는다.

라고 말한다.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주위의 환경이나 또래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많이 흔들렸던것고 사실인데 이 책을 읽고 조금은 내려놓고 지켜봐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잘 자랄수 있도록 부모가 많은 생각을 하고,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아야 겠다.

부모가 어떤 태도와 말을 하는지에 따라 아이에게 큰 영향을 주기에 아이를 지켜보고, 고민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발달장애 뿐 아니라 자녀를 키우는 부모에게 추천하고 싶다.

아이에게 도움이 될 여러가지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아소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