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는 사교육보다 강하다 -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혼자서 끝까지 공부해 내는 힘
배혜림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돈이 들지도 않고, 복잡하거나 어렵지도 않습니다. 교과서에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교과서 한 권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내용을 전달하려 하는지를 제대로 파악할 수만 있다면 초중고 12년 공부를 '독파'할 수 있습니다. p.12





🔖차근차근 교과서를 공부하면 어느 순간 제 학년의 교과서도 잘 읽을 겁니다. 교과력을 키우는 결정적 시기는 없습니다. 언제 시작하든 거북이처럼 천천히 차근차근 다져야 합니다. p.77




21년 차 현직 선생님의 특별한 교과서 공부법이 담겨있다.

공부 잘하는 아이 중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는 아이들이 많았다고 이야기 한다.

교과서를 왜 봐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초, 중, 고 시기별로 교과서를 어떻게 봐야 하는지 여러 팁들이 담겨있다.



요즘은 학교에 교과서를 두고 다니기에 아이의 책을 본 적이 없다.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교과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어릴때부터 교과서 읽는 연습이 필요하고 고등학교 때까지 연결된다는 사실도 놀라웠다.

어릴때 공부를 잘 했던건 아니었지만 시험 성적이 나쁘지 않았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교과서를 읽었고, 교과서의 내용과 필기를 정리하고, 거기서 또 정리하고 문제를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여러번 읽고, 쓰고, 정리하는 걸 반복했었다.

단순히 암기력이 좋다 생각했는데 아닐수도 있겠다 싶다.



교과서 읽기가 왜 중요한지 알게 되었으니 아이와 함께 읽는일만 남았다.

시기가 따로 있는건 아니라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해야겠다.

아이가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할지는 알 수 없지만 준비를 하는건 할 수 있으니 같이 해봐야겠다.



많은 부모님들이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현직 교사가 들려주는 이야기인데 안 읽을 이유가 없다.

아이의 공부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것 같다.



카시오페아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