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 -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들을 위한 현역 배우의 스피치 과외
오정훈 지음 / 가디언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재감 있는 스피치를 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믿어주는 마음과 함께 에너지의 원천인 몸의 중심을 강화시켜야 한다. 자신의 에너지가 좋아야 다른 사람에게도 에너지를 전해줄 여유가 생긴다. p.165





스피치는 많이 들어본 말인데 스피치가 어떤것인지에 대해서는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접한 것 같다.

배우님이 쓰신책이라고 하니 더 궁금해지기도 했다.

드라마, 영화보기를 좋아하는데 보다보면 연기를 잘하는 모습에 감탄을 할 때가 많았다.

'어떻게 하면 저렇게 잘 할까?'라는 의문을 가질때도 많았는데 여기에 대한 답을 조금은 알게 된 것 같기도 하다.

말하는데 있어서 호흡, 목소리, 발음, 화술 신경쓸게 한 두가지가 아니었다.

이 모든 것들이 밸런스를 잘 이루어야 한다.

책 속에 훈련법들도 담겨있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책을 다 읽고 보니 제목이 더 좋아졌다.

제목처럼 되고싶고 스티치도 배우고 싶다.

훈련법을 따라하며 조금씩 바꿔보고 싶다.

새해에 이 책을 만나게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를 더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책이니 말이다.

제목처럼 많은 사람들이 주인공처럼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에 추천해본다.





가디언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