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4 : 네 번째 고민 친구 - 김헌의 신화 인문학 동화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4
최우빈 그림, 서지원 글, 김헌 기획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의 고민과 비슷한 고민을 한 그리스 로마 신화속 인물들을 만나 같이 고민하며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책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4> 권이 출간되었다.

신화 속 수많은 고민과 갈등,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 속에 인간답게 사는 방법을 알아 갈 수 있는 해답이 숨겨져 있는데 우리 함께 고민해결 하러 떠납시다.








4권에서는 또래, 이성, 동성 친구와의 갈등을 담고 있다.

친구와의 우정에 대해 되돌아보고, 상대방을 존중하는 법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따돌림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보았다.






신화 속 고민이야기와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간략하게 한번 더 정리를 해주는 허니쌤.

책 속에서 나온 신화 속 이야기들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그리스 로마 신화 > 25, 26, 27, 28권을 읽어보시길 바란다.



친구와의 우정테스트를 해보자.

준희와 엄마의 우정테스트는 4점.




이야기를 읽으면서 용우와 서준이의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준희.

나를 위해 나서준 친구에게 화를 내는 용우의 모습을 보면서 친구에게 그러면 안된다고, 그래도 사과하고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된 부분은 감동적이라고 한다.





이번 4권에서 나온 이야기들도 아이들이 많이 공감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친구와의 사이에서 우정,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과 존중하는 법과 마음에 들지 않아서 따돌리는 모습들에 대한 고민을 하는 친구들이 많을 것 같다.

이번 책을 통해서 신화속에서도 비슷한 고민을 가진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의 고민에 대해 더 생각해보고 해결책을 찾듣이 친구들도 해결책을 잘 찾았으면 좋겠다.

5권은 어떤 고민들을 만나게될지 궁금하다.



아울북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