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탄생 1 : 감염병과 백신 생각의 탄생 1
예병일 지음, 박우희 그림, 김대식 기획자문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의 탄생>은 아이들의 융합 지식 형성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뇌과학 전문가인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님이 직접 선정했으며 1권은 감염병 전문가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병일 교수님이 집필한 책이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문명 탄생의 순간들을 주제별로 한데 모아 인류가 어떤 생각들을 떠올리며 발전해 왔는지를 재미있고 알기 쉽게 들려주는 어린이 교양 백과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의 생각을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세상을 두루 접할수록 폭넓은 사고를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

이런 목적으로 기획된 시리지의 첫번째 이야기.

감염병과 백신의 이야기속으로 들어가 보자.


감염병이 무엇이고 어떻게 시작되었는부터 이야기를 들려준다.

현미경의 발견, 감염병의 해결 방법, 백신이야기, 미래에 어떻게하면 좋을지에 대한 아야기를 담고 있다.


생각 발견 페이지에서는 앞에서 들은 이야기를 한번 더 정리를 해주는데 그림과 글이 함께하기에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

생각 정리 페이지에서는 책 속의 이야기들을 정리해 놓은 페이지여서 읽은 부분들을 다시 읽으며 한번 더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림이 많아서 재밌었다는 준희.

그림 때문에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었다고.

몇 일전에 독감예방접종을 하였는데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했다고 좋아했다.

독감 예방 방법 잘 따라하겠다고 다짐하는 준희를 보니 기특하다.


초판 한정 부록으로 감염병과 백신의 세계사 연표가 들어있다.

하나의 표로 정리가 되어 있으니 보기도 좋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감염병이나 백신이 낯설지 않은데 <생각의 탄생> 책을 통해서 백신의 중요성을 한번 더 느꼈고 발견해주신 분들께 감사했다.

미리 예방할 수 있음에도 감사했다.

아이도 재밌게 읽으니 좋고 엄마인 내가 보아도 재밌고 유익해서 마음에 들었다.

아이들의 생각을 넓혀주고 지식을 키워줄 수 있는 생각의 탄생.

앞으로 나올 시리즈들이 기대된다.



아울북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