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성달성 우리 아이 성교육
바른생각 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양육자 스스로 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p.22



🔖양육자들은 아이를 갖겠다고 다짐하는 그 순간부터 성교육을 준비해야 합니다. p.27





성교육 전문가, 전문의가 알려주는 성교육 책이다.

김민영 성교육 전문가님, 정선화 산부인과 전문의, 윤동희 비뇨의학과 전문의 선생님들이 집필했다.

성교육의 중요성, 실전 성교육, 여성의 몸 바로 알기, 남성의 몸 바로 알기, 다양한 관계 속에서 우리 아이 지키기,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성병, 미디어 시대의 성교육, 미성년 성범죄 등 8가지 파트로 나뉘어 성교육법과 각 파트별 Q&A가 담겨있다.



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이다 보니 성교육이 필요하다 생각해서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충격을 받았다.

유아기 시기, 초등 저학년 시기를 그냥 다 흘려보내버렸다.

심지어 준비도 되어있지 않았다.

아직 늦지 않았다는 이야기에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성교육을 제대로 받아본적이 없어서 걱정이 되었는데 성교육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것도 알려준다.

알려주는데로 따라하면 아이와 성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는데 도움이 되었다.

일상 생활에서도 대화가 중요하지만 성교육에서도 대화가 중요하다고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아이가 성에 대해서 나처럼 한 쪽으로만 치우쳐져 있는게 아니라 넓게 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관심도 가지고 공부도 해야할 것 같다.

부모님과 예비부모님이되실 분들께 추천한다.

아이 성교육 입문서로 도움을 많이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잘 배워서 아이들도 성에대해서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자랄수 있도록 옆에서 서포트하자.



도서를 협찬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