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공부 잘하는 법 - 현직 고등학교 교사가 전하는 자기주도학습 성공 루틴 61
권승호 지음 / 지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주도학습 루틴 61가지 방법이 담겨있다.
자기주도학습이 왜 중요하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계속해서 이야기한다.
배우는 것보다는 익히는것이 더 중요하고, 예습보다는 복습이 더 중요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고, 문해력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고, 독서의 중요성도 계속해서 강조한다.
처음부터 공부하는게 쉽지 않을 수 있다.
책상에 잘 앉아있는것부터 시작하자.
어려워하지 말고 좋아하는 한 과목을 먼저 공략하는것도 방법이다.
그것으로인해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이 생기면 다른 과목도 잘 할 수 있다.
문해력과 독서의 중요성도 많이 강조하고 있다.
문해력과 독서가 뒷받침되주어야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방학은 다양한 경험과 배운것을 복습하고 독서로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왜 공부를 잘 할 수 없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진즉에 알았다면 참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 공부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참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마음 한 켠이 편안해지기도 했다.
문해력과 독해 그리고 생각하는 연습, 책상앞에 앉아있는 연습 이 네 가지에 집중해야겠다.
많은 부모님들이 읽어보셨으면 좋겠다.
물론 마음이 편하지는 않겠지만 아이를 믿고 기다려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지노 출판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