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이 곧 무기다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지음 / 히읏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자기 자신의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건 무척이나 자랑스러운 일이다. p.47

🔖내가 가진 재능, 능력을 세상에 드러내는 일은 '필요한 사람'이 되는 일이다. p.51~52

🔖평범함 자체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무기이며 이를 전달하는 수단이 콘텐츠인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무엇을 보여줄지 결정 짓는 매개체는 재능과 역량이 될 것이다. p.59

🔖내 수준에서 소화할 수 있는 책을 한 권씩 클리어하다 보면 당신의 관심사는 넓어지고 자연스럽게 지식의 스펙트럼이 넓어질 것이다. p.166~167

🔖지금은 내가 아무것도 가지지 않은 사람일지라도, 세상을 다 가진 사람, 가질 사람처럼 창대한 꿈을 가지고 시작해야 한다. p.209

🔖중요한 것은 NO.1이 되는 것이 아니라, ONLY.1이 되는 것임을 잊어선 안 된다. p.220

🔖ONLY.1이 된다면,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된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찾을 수밖에 없게 된다. p.221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늘 노력하고 또 그 과정을 남에게 알리며 성장하자. 자신이 성장했음을 실력으로 입증하고 말로 설명할 줄 알고 나의 변화를 스스로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의 인지 능력이 생겼을 때, 당신은 당신이 얼마나 탁월한 사람이 됐는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p.264~265



누적판매 40만부 스터디셀러 작가이신 손힘찬 작가님의 첫 자기계발서이다.
평범한 사람도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작가님도 평범했지만 꾸준하게 글을 쓰고,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며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됐다.
짧은 시간에 결과가 나오지 않기에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길게 잡으라고 한다.
4장에 걸쳐서 동기부여도 해주시고, 비범한 사람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와 방법을 공유하고,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하는법도 알려주신다.
작가님의 모든것을 다 공개해주시는 것 같다.
내가 갖고 있는 평범함이 무기가 될 수 있다고 계속해서 격려해주고 있다.
선뜻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에게 계속해서 격려를 해주고 있으니 뭐라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갘다.
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를 알아야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알게되고 실행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히읏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