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2 - 천년 제국 로마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벌거벗은 세계사 2
최호정 그림, 박효연 글, 김덕수 감수,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기획 / 아울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N 교양 프로그램인 <벌거벗은 세계사>가 어린이 책으로 나왔다.
세계사는 우리나라의 역사가 아니다 보니 잘 몰랐는데 한국사를 공부하면서 세계사에도 관심이 생겼지만 많은 나라, 많은 양에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tvN에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볼 수 있다고 하니 기뻤다.
지금도 꾸준하게 잘 챙겨보고 있는 프로그램인데 어린이 책으로도 출간이 되니 기쁘다.
어른들에게도 쉽지 않은 세계사이지만 이해하기 쉽고, 흥미있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보니 아이들도 같은 생각이 들 것 같다.
세계사도 이제는 흥미롭게, 쉽게 아이들이 접할 생각을 하니 신난다.
최고의 전문가들이 감수한 검증된 어린이 세계사 책.
아이들의 첫 세계사는 <벌거벗은 세계사>로 시작해 보세요.

이번 <벌거벗은 세계사 2>에서는 로마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에 관한 이야기다.
방송으로도 보았을때도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 책으로 다시 만나게되니 반가웠다.

준희는 로마의 콜로세움이 본해 모습의 3분의 1정도라해서 놀랐고 그곳에 물을 채워서 해상 모의 전투를 했다는 것에도 놀라워 했다.
엄청나게 많은 양의 물이 필요했을텐데 대단한것 같다.
이집트의 피라미드도 실제로 보고 싶다고 이야기 하는데 기회가 되면 가보자고 약속도 했다.

낯선 세계사라 재미없어 할 줄 알았는데 사진과 그림들이 중간중간에 있어서 재밌었다고 한다.

어린이책은 아이가 재밌어하면 좋다고 생각하는데 나도 좋아하는 책을 아이도 좋다고 하면 기분이 너무 좋다.

@owlbook21 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