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만큼은 나와 다른 삶을 살기를 바란다 - 이 시대가 원하는 아이로 키우는 미래 교육 지침서
주하영 지음 / 굿위즈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보다 더 멋진 삶을 살기 위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인데, 관점을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왜 궁금해하지 않을까? p.5'
알려주고 싶다는 내면의 목소리에 따라 작가님은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내 아이가 나랑은 다른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은 누구다 다 가지고 있을 것이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내가 알고 있는 세상은 작았기에 선택할 수 있는 것들 또한 한정적이었다.
힘든 마음에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세상은 참 넓다는 것을, 선택지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 아이는 나처럼 선택지가 작은게 아니라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한다.
책 제목이 엄청나게 끌리고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이유도 그래서인것 같다.
내가 살아온 세상과 아이가 앞으로 살아갈 세상은 너무 다르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걱정과 불안함이 큰 것도 맞다.
그래서 생각을 바꾸기 위해, 바뀌는 세상을 알기위해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려고 한다.
작가님을 통해서 돈에 대한 생각도 바뀌게 되었다.
아이에게 이야기지 않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는 것을, 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고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이 책에서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엄마가 바뀌면 아이의 운명도 바뀐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지금보다 성장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고 공부해야 함을 한번 더 느꼈다.
내게 너무나도 소중하고 잘되기를 바라는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 많은 부모님들이 이 책을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나도 성장하고 아이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jessie.ju.729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