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승려 - 행복의 뿌리를 찾는 21일간의 대화
비보르 쿠마르 싱 지음, 김연정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지금 행복합니까?
p.39

한 가지만 약속합시다. 저는 여기에 21일간 머물 겁니다. 그리고 이번 여행 중에는 일에만 빠져 있진 않으려고 해요.
일 이외에 다른 것들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그러니 우리 각자 삶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들의 목록을 만들어 여행 마지막 날에 서로 교환해보기로 하면 어떨까요?
p.53



백만장자와 승려는 일로 만나게 되지만 서로 행복과 삶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기로 한다.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가 가진 생각을 공유하며 배우기도 한다.

그리고 서로의 생각을 헤어지며 교환한다.



행복과 삶에 대한 생각을 지금 가장 진지하게 하고 있는 것 같다.

이전에는 그냥 행복해지고 싶다고만 말하기만 했는데 이제는 진짜 그렇게 되고 싶다.

그리고 잘 살고 싶다.

막상 생각하고 보니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하다.

생각이 정리가 안되고 머리가 복잡했는데 이 책을 읽으니 정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뭔가 거창하거나 어려운게 아니었다.



자세한 이야기는 책을 통해서 직접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에 대해서 생각하고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 이다.



@dasanbooks 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