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보다 마인드맵
오소희 지음 / 메이킹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생각을 명품으로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제목부터가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을 가지고 있는것 같다.

작가님께서 직접 마인드맵으로 변화한 경험을 이야기 해주신다.

두 아이의 엄마로 살면서 자신은 돌보지 못했는데 마인드맵을 통해서 나를 알아가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그 영향력을 주는 모습을 책을 통해서 보여준다.

아이들은 엄마의 모습을 보고 배운다고 하는데 아이에게 먼저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신다.



마인드맵은 학교다니면서 해본적이 있어서 무엇인지는 알고 있었지만 <샤넬보다 마인드맵>이라는 제목에서부터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샤넬이라면 명품중에서도 비싸기로 유명하고 많은 여성들이 갖고싶어하는 곳이다.

그런 샤넬보다 마인드맵이라니..상상이 되질 않았다.

작가님의 마인드맵 이야기를 들으면서 엄마로 살아가면서 외롭고, 힘들었던 마음들이 공감이 되었고, 아이에게 내가 하고있는 언어, 행동들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기도 했다.

마인드맵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처음이 쉽지는 않을것 같지만 못할것 같지는 않았다.

그리고 작가님께서 쓰라고 계속해서 강조를 많이 하셨는데 쓰는것이 주는 힘에 대해서도 느낄수 있었다.

말로만 하는것이 아니라 직접 쓰면서 문제점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해결방안을 찾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이제껏 책을 읽기는 참 많이 읽었는데 실행력이 많이 부족하다는것을 느꼈다.



나라는 사람, 엄마로서의 나에 대해서 참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 요즘이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정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마인드맵에 대해서 궁금해지고 알고 싶어졌다.

나도 일단 먼저 써보아야겠다.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는게 아니라 직접 쓰면서 정리하는 연습을 해보아야 할 것 같다.

작가님의 다른 책인 <매일 마인드맵>도 읽어보아야겠다.



메이킹북스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