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나는 잘살고 있을까 - 영끌세대 서른의 선택
박요한 지음 / 북네스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명하지 않은 목표로 계속 살아가는 것은 당신 인생에 대한 무관심이요 폭력이다. 계속 그런 식으로 당신의 30대에 폭력을 가해 보라. 40대 이후 당신의 인생은 불행에 빠질 가능성이 크다.

p.200




책 제목처럼 '10년 후 나는 잘살고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30대의 10년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미래를 위한 인생 업그레이드법을 알려준다.

30대는 20대보다는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40대보는 체력이 좋다.

그렇기에 30대에는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여건과 체력이 맞아 떨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30대를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나의 인생이 달라진다고 한다.

목표를 정하고 행동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목표를 정하고 메모하고 가까운곳에 두고 자주 보며 행동으로 움직이는게 중요하다고 한다.

변화하기 위해서는 지금 할 수 있는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지금의 변화가 나의 40대, 50대가 바뀔 수 있다.

나의 미래를 위해서 구체적으로 생각을 해 볼 필요가 있는것 같다.

성공하는데 있어서 학벌이 중요하지 않다.

그러니 학벌이 좋지 않다고, 지금 여건이 나쁘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할 수 있는것부터 하면서 바꿔나가보자.

더 멋진 내가 될 수 있도록 나를 업그레이드 시켜보자.



문화충전200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