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영어코칭 - 자연스럽게 영어가 나오는
진기석.김현수 지음 / 북포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일상과 늘 싸워서 변화를 만들려고 하듯이 영어가 어렵다는 고정관념과 싸워서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 이 생각이 자리를 잡기 위해 자신 속에 숨겨진 관성의 법칙과 분투하며 전진해야 한다는 사실을 먼저 인식해야 한다.



p.85~86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갖고있는 고정관념을 깨야한다고 한다.

우리가 한국어를 배울때 외우면서 배우는게 아니듯이 영어도 마찬가지이다.

배우는게 아니라 익히는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책 속에서 이영한님의 가족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 찾아가는 부분부터 어떻게 바뀌는지, 위기, 그리고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 가정이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반복하며 계속 입 밖으로 내뱉으면서 바뀌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 한 구석에서 무언가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영어를 공부하다보면 늘 어느 순간 멈추게 되는데 계속해서 반복하고 있었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궁금해서 책도 여려권 보았는데 이 책은 다르다.

단어를 외우거나 문법을 보거나 하는 이야기가 전혀 없다.

기존에 알던것들과 너무 다른 이야기들을 들려주어서 충격적이었다.

이미 경험을 해 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었기에 가능할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 뒷쪽에 훈련북이 함께 있다.

파닉스, 단어, 문법, 문장을 책에서 어떻게 하는지 보았듯이 따라해볼 수 있게끔 되어있다.

책을 읽으면서 따로 교재를 구입해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책 뒷쪽에 함께있어서 좋았다.

좀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이영한님의 가족이 바뀌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그렇게 바뀌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지, 목표 등을 먼저 생각해봐야겠다.

<자언스럽게 영어가 나오는 미라클 영어코칭>처럼 그렇게 되는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계획을 해봐야겠다.

너무 아는것이 없어서 조금은 걱정이지만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알아보아야겠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기에 영어공부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을 다 읽고 제일 먼저 신랑에게 추천했다.

도러 출간 기념 이벤트로 온라인 영어훈련 코칭 이벤트도 8월 28일까지 모집 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신청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